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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일지

캐주얼 노말 작업일지-8

by 니즈곰 2019. 10.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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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는 작업일수가 많지 않았다 ㅠㅠ

언리얼에서 라이팅셋팅을 고민하다가 라이팅의 색감을 오버워치스타일로 맞추는 게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레퍼런스를 찾아서 적용해 보았다.

라이팅 레퍼런스는 이쪽.

https://forums.unrealengine.com/community/community-content-tools-and-tutorials/106867-unreal-4-lighting-academy-or-something-like-that

 

Unreal 4 Lighting Academy....or something like that ;) - Unreal Engine Forums

This is the place to show, share, and link to your stuff!

forums.unrealengine.com

라이팅쪽을 다 까먹었다가 검색을 해보고 확인하면서 하나하나 기억해내고 있다.

라이팅을 위해서 월드 셋팅에서 라이팅 관련 옵션을 바꾸고, 디렉셔널라이트와 스카이라이트의 설정을 조절 한 후, 포그를 추가, 그 후에 포스트 프로세싱을  조절하였다.

우선은 저 레퍼런스와 거의 같이 넣었다.  확실히 뽀얘진 느낌이 생겼네.  하지만 아직도 그림자 색이 강하니 그림자 색을 좀 죽여야겠다.

자잘한 러프니스값을  줄이고, 자잘한 노멀 디테일들을 줄여서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있다.

그리고 프랍갯수가 적다보니 넓은 휑한 씬보단 미니어처 디오라마 같은 느낌이 더 나을것 같아서 바닥을 수정중이다.

풀들도 까맣게 나오는 걸 수정하기 위해서 노멀값을 수정하고, 풀 매터리얼도  수정중이다.

아직 언리얼 매터리얼은 어려워서 우선 언리얼의  무료공개 프로젝트들을 받아서 그중 맘에 드는 풀 메터리얼을 열어서 따라하거나 복사한 후, 수정중이다.

이제 큰 수정부분은 리얼한 물을 좀 캐주얼하게 수정하고, 아직 올리지 않은 풀 프랍들을 더 배치해야지.

 

슬슬 마무리의 감이 보인다. 열심히 하자.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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