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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는 작업일수가 많지 않았다 ㅠㅠ
언리얼에서 라이팅셋팅을 고민하다가 라이팅의 색감을 오버워치스타일로 맞추는 게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레퍼런스를 찾아서 적용해 보았다.
라이팅 레퍼런스는 이쪽.
라이팅쪽을 다 까먹었다가 검색을 해보고 확인하면서 하나하나 기억해내고 있다.
라이팅을 위해서 월드 셋팅에서 라이팅 관련 옵션을 바꾸고, 디렉셔널라이트와 스카이라이트의 설정을 조절 한 후, 포그를 추가, 그 후에 포스트 프로세싱을 조절하였다.
우선은 저 레퍼런스와 거의 같이 넣었다. 확실히 뽀얘진 느낌이 생겼네. 하지만 아직도 그림자 색이 강하니 그림자 색을 좀 죽여야겠다.
자잘한 러프니스값을 줄이고, 자잘한 노멀 디테일들을 줄여서 캐주얼한 느낌을 살리고 있다.
그리고 프랍갯수가 적다보니 넓은 휑한 씬보단 미니어처 디오라마 같은 느낌이 더 나을것 같아서 바닥을 수정중이다.
풀들도 까맣게 나오는 걸 수정하기 위해서 노멀값을 수정하고, 풀 매터리얼도 수정중이다.
아직 언리얼 매터리얼은 어려워서 우선 언리얼의 무료공개 프로젝트들을 받아서 그중 맘에 드는 풀 메터리얼을 열어서 따라하거나 복사한 후, 수정중이다.
이제 큰 수정부분은 리얼한 물을 좀 캐주얼하게 수정하고, 아직 올리지 않은 풀 프랍들을 더 배치해야지.
슬슬 마무리의 감이 보인다. 열심히 하자.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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