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리얼에서 셋팅작업 중.
기본적인 러프니스같은 재질감은 한번 맞췄다.
포스트프로세싱 볼륨도 켜서 우선은 DOF랑 전체 색감을 보정 하였다.
하지만 우선 DOF는 꺼야겠다. DOF는 젤 나중에..
포그 설정을 하고 싶은데 포그 설정이 어딨는 줄 모르겠네.
언리얼쪽 자료는 언리얼엔진에서 링크 타고 나오는 설명과 '차세대 3D 배경 그래픽'이라는 책을 보면서 하나하나 찾아가면서 확인 중이다.
여기서 우선 1차로 막힘.
이제 하나하나 디테일을 파야겠지?.. ㅠㅠ
아. 뒤의 나뭇잎도 다시 해야겠다.
우선 카툰식으로 둥글둥글 박았는데, 아무래도 좀 어색하다. 저런 스타일은 탑뷰에 가까운 스타일에 어울릴 듯 하다.
이제 남은 것들은 나머지 프랍들의 디테일을 올릴 것.
언리얼에서 렌더링 잘 나오게 2차 수정할 것.
근데 이게 어려우면서 오래 걸릴거란 말이지 ㅠㅠ
이럴 땐 이분처럼 해야지
https://twitter.com/practical_ideal/status/1181018934604005377?s=20
피카피카 하면서 하나하나 해치우자.
작업하면서 계속 우울감이 같이 오는데.. 이렇게 해결하면 좀 나아질까 모르겠다.
작업을 2달동안 한게 고작 이건가 하는 자괴감이랑, 자존감이 계속 무너져서 올라오질 못하는데.. 좀 슬프네.
'작업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주얼 노말 작업 - 회고 (0) | 2019.10.23 |
---|---|
캐주얼 노말 작업일지-8 (0) | 2019.10.19 |
캐주얼 노멀 작업일지-6 (0) | 2019.10.11 |
캐주얼 노멀 작업일지-5 (0) | 2019.10.09 |
캐주얼 노멀 작업일지-4 (0) | 2019.10.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