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개인 작업

몬스터헌터3- 오토모 아이루 리오레우스 셋

by 니즈곰 2011. 7. 15.
반응형
리얼한 걸 해야지! 라고 했는데... 몬스터 헌터3rd에 빠져 살다보니 결국 만드는 것도 아이루네요.

관련 작업물은 이것.
이 피규어와 몬헌 3rd 게임에서 직접 보면서 작업하다보니 결과물은 좀 달라졌습니다.


우선 지브러시에서 작업.

지브러시에서 스컬핑을 하고, 처음으로 폴리페인팅도 해봤습니다만...아직 지블에 익숙해지지 않아서 결국 아이루 몸만 지블에서 폴리페인팅하고, 노멀맵과 디퓨즈맵을 가지고 와서 나머진 포토샵으로 맵핑 작업.

맥스샷입니다.

디퓨즈만.
좀 심심한 감이 있네요.
디퓨즈+노멀+스펙큘러.
라이트가 좀 강하긴 하지만, 제 맘에 들어서 이것으로 오케이.
디퓨즈에 좀 더 색을 다양하게 넣을걸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바닥도 좀 더 깔끔하게 할 걸.


이건 그냥 보너스로 다른 자세.

간만에 넣어 본 언리얼. 정말 간만에 잡았더니 가물가물 하네요.


업데이트를 했더니 기본맵이 저리 나오네요. 오브젝트 그냥 넣고 테스트하기 쉬워졌어요.
이 맵 라이트로 라이트 공부도 좀 해야겠습니다.

텍스쳐는 원래 몸통 한개, 갑옷+무기 한개. 바닥 한개 하려고 했으나, 어깨를 빼먹었다가 나중에 만들어서 어깨만 따로 만들었습니다. 텍스쳐를 줄여야하는게 맞지만 우선 그냥 해서 올렸습니다.

작업은 대략 1주일 반정도 걸렸네요. 폴리곤은 5200개 정도 됩니다.

지블에서 재질 칠하는 방법을 아직도 잘 몰라서 결국 하나하나 그렸는데, 비늘 패턴같은거 쭈욱 그려넣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다 그린후에야 알았습니다. ㅠㅠ 그거면 작업기간이 더 빨라졌을텐데..

담에야말로 리얼한걸 작업해봐야겠습니다!

'포트폴리오 > 개인 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울칼리버4 소피티아 SD모작  (0) 2012.08.10
성벽 튜토따라해보기  (0) 2011.07.20
기어스 오브 워 모작 완성  (0) 2010.12.01
기어즈 오브 워 모작 중  (0) 2010.11.26
토니토니쵸파 모작  (0) 2010.10.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