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업 일지/제페토 작업일지

캐주얼 가디건 세트 작업기

by 니즈곰 2022. 4. 14.
반응형

볼레로 가디건세트. 세트 출시는 4월7일.

기본세트를 만들고, 바지만 잘라 반바지도 만들어 보았다.

원랜 처음에 대칭형 가디건을 만들려고 했는데, 심심해보여서 살짝 비대칭으로 수정.

처음부터 비대칭으로 만들었으면 더 예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세트에 목걸이도 추가. 목걸이 폴리곤을 적게 쓰고 심플한 것으로 만들려고 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작업했다.

청바지를 이번에는 사진을 합성해서 만들었다.

사진 소스를 찾아서 앞뒤를 넣고, 이음 봉재선부분을 따로 패턴으로 따 기워넣었다.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인 느낌은 좋지만  좀 평면적인 느낌? 이 있다.

 

이번 반바지의 느낌에서 제일 아쉬웠던건 길이감.

바지만 봤을때의 전체적인 느낌은 괜찮은데, 입히고 나니 몸매가 빈약해보인다.

남녀 다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라 그렇겠지만 어차피 여자 세트용쪽은 더 짧고 볼륨감있게 할걸..

이란 생각이 든다.

 

가디건의 주름쪽은 아직도 어렵다.

그려놓을 땐 나쁘지 않은데 자세를 잡고 나니 주름의 실루엣이 안보인다.

주름을 더 크게크게 넣어야 하는데, 아직도 이부분이 어렵다.

 

최근에서야 A형으로 해놓고 모델링을 해야한다.. 라는 걸 알았다. 에헷.

 

잘한점은 원래 몸과 목의 경계선을 잘 붙였다는 것.

그래서 라이트 진한 씬에서도 반짝거림없이 자연스럽다. 

 

한번에 통과되어서 의외로 으응? 했지만 

작업자체는 재밌었다.

 

지금 잡고 있는 원피스(2번 빠꾸중. 이유도 안알려줌.. OTL)는 

이유를 몰라 하나하나 수정하곤 있는데, 어찌 될라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