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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일지

udk 스피드트리랑 싸우는 중...

by 니즈곰 2010.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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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집 두채와 자잘한 오브젝트 몇개를 끝내고 나무를 제작하려고 스피드 트리를 열었다.

스피드트리를 전혀 몰라서 우선 관련 자료를 검색했더니 어떤분께서 친절하게 올려놓은 링크가 있더라.

http://haneunsun424.blog.me/40098574078


이걸 대충 보고 간단히 작업 중.


일부러 배틀필드 히어로즈 같이 간단히 만든거지만  꽤 모양이 복잡한 나무도 뚝딱뚝딱 만들 수있다.

중간에 알아 낸 것은 스페이스키를 누른채로 줄기에서 그래그하면 드래그하는 흐름대로 나무줄기가 만들어진다.

핸드 드로잉으로 줄기를 그릴 수 있다니 ㄷㄷ 좋쿠나.

막상 만드는 거 자체는 얼마 안걸렸는데 이걸 udk에 넣는게 오래 걸렸음...

매뉴얼엔 이렇게 나와 있다.

 

Speed Trees 가져오기

SpeedTree 를 UnrealEd 로 가져오기하는 방법은 다른 파일 형식을 가져오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매우 간단합니다. 메뉴 옵션에서 File->Import 를 선택하고, 파일 형식을 "SpeedTree(*.spt)" 로 변경한 다음, 가져오기를 실행할 spt 파일을 검색합니다. 실시간 사용을 위해 이 spt 파일이 SpeedTreeCAD 에서 내보내기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복합 맵이 만들어 지고, 빌보드가 생성되고, 새 복합 맵을 사용하기 위해 spt 파일에 텍스처 좌표가 설정됩니다. SpeedTreeCAD 에서 내보내기 되지 않은 나무를 가져오기 하는 것은 충돌을 발생시키지 않지만 텍스처와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되고 빌보드를 얻을 수 없게 됩니다.

01-importing_GB.jpg 


근데 난 아무리 찾아도 spt파일이 안돼잖아?
중간에 컴파일러로 바꿔주는건가 했다. 다행히 srt파일은 임포트가 가능. 임포트 했으나 텍스쳐가 이상하게 들어오길래 또 컴파일에서 실행착오를 겪으면서 오늘에야 임포트를 했다.. 아아. 영어는 거의 모르니 읽어도 모르겠어 ㅠㅠ

-혹시 아는 사람 있으면 좋겠다..ㅠㅠ

나무를 불러오는 게 성공했으니 몇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서 더 불러들이고 슬슬 지형작업할까 생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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