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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izzbear.tistory.com/95?category=315943
2014년에 작업했던 버전에서 유니티에서 라이팅 및 베이킹을 다시한 작업입니다.
모델링 수정 없이 기존 디퓨즈 텍스처에 메탈릭, 스무스니스만 간단히 넣고 조명을 새로 넣어서 유니티에서 베이크 했습니다.
그 전에 유니티에서 인라이튼만 쓰다가 프로그래시브 베이크를 뒤 늦게 알고 ㅠㅠ 프로그래시브로 구웠습니다.
이번에는 리플렉션 프로브를 만들어서 반사되는 재질들에 재질을 걸었는데, 이미지에선 잘 안나오네요 ㅠㅠ파이프 오르간쪽에 광택이 나고, 바닥에도 광택이 좀 납니다.
병들에도 반사값을 추가해서 넣어줬습니다. 약간 림라이트처럼 들어가네요.
액자들에도 반사되서 주위가 비치는데.. ㅠㅠ 잘 안보여서 슬픕니다.
불빛들의 이미시브가 좀 강한듯합니다 ㅠㅠ 그래도 병들이 나름 괜찮네요.
라이트 배치.
포스트프로세싱은 엠비언트 오클루전+블룸+vignette
사용매터리얼은 스탠다드(매탈릭+스무스니스+이미시브).
전보단 맘에 들지만, 아직도 약간 단조로운 느낌이 있네요. 또한 스무스니스 텍스처나 매탈릭 텍스처도 강한곳만 해줬더니 부족하긴 하네요.
그래도 간만에 옛 작업물 만지니 재미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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