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만에 올리는 개인작업이네요.
사실 작업시간보다 파판14하는 시간이 더 많았던 개인작업이네요.
이번 작업은
1.모바일 디바이스를 염두에 두고 작업을 하자- 텍스처와 폴리곤은 최적화 하자.
2.유니티 에셋에 한번 올려보자!
3.배경작업. 깔끔한 스타일로 해보자.
라는 것을 생각하여 현대 도시 배경을 작업 해 보았습니다.
각종 건물 및 관련 프랍, 그리고 도로와 블럭들을 배치해서 쓸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작업은 맥스에서 모델링 후, 유니티에서 배치, 라이트맵 작업까지 하였습니다.
우선 맥스샷.
저 광고판은 현재 많이 수정을 봤습니다. 혹시 걸릴지도 몰라서~
아래는 데모 씬의 유니티 스샷입니다.
데모맵의 크기는 대략 200미터*340미터정도 됩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리얼한 인체 사이즈에는 조금 큽니다.
맵핑을 약간 툰스타일로 했고, 그러다보니 배경이 조금 커도 되겠다 싶어서요.
전체 크기는 블록과 도로에 따라 다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카이박스는 반구에 텍스처1장.
자동차6대에 1024 1장, 건물16개와 각 블럭 끝 도로느낌을 내기위해 쓴 텍스처는 1024*3장.
프랍들 모음 1장, 도로 및 블럭에 1024 1장. 스카이박스 1024*1장.
나무잎 들어가는 알파 512*1장 따로 작업했습니다.
전체맵의 라이트맵은 1장으로 몰아 넣었습니다.
사실 2048에 몰아 넣으면 건물+프랍 1장,나머지 1장으로 작업이 가능했겠지만, 어쩌다보니 1024로 작업을 하게 되었네요.
고로 총 쓰이는 매터리얼은 7개입니다.
낮버전만 작업을 했는데 이번엔 밤버전도 작업해서 따로 에셋스토어에 올리고 싶네요.
모바일 쉐이더에 밤느낌을 어떻게 내야 할지 연구 좀 해봐야겠습니다.
'포트폴리오 > 개인 작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a House Rest Stop Fan art (0) | 2019.10.24 |
---|---|
For Honor 모작입니다. (0) | 2018.08.20 |
미니어처 느낌 배경 작업 (0) | 2015.07.10 |
여자 상반신 작업 (0) | 2015.06.25 |
리오소울세트 추가 (0) | 2015.06.25 |
댓글